오동나무 꿈
오동나무는 성장속도가 빠르고 목질이 우수하여 각종 가구와 공예품 등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딸이 태어나면 밭에 오동나무를 심었고 시집갈 때쯤 그 오동나무를 베어서 혼수용 가구를 해 갔다고 합니다. 또한 화투에서 '똥'이 사실 오동나무 이파리였다고 하는데요, '똥광'에 등장하는 새는 닭이 아니라 봉황이라는 숨겨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옛날에 오동나무는 '봉황이 앉는 새'라는 별명이 있었다고 하지요. 이처럼 한국인에게 친숙하고 쓰임도 다양한 오동나무가 꿈에 등장한다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다양한 상황 속에 등장하는 오동나무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동나무 꿈해몽
- 오동나무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는 꿈
오동나무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는 꿈을 꿨다면 이는 행운의 신이 찾아올 것을 암시합니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입니다.
- 오동나무의 새순이 자라나는 꿈
오동나무의 새순이 자라나는 꿈을 꿨다면 이는 슬하에 자손이 생기거나 아랫사람에게 기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소원성취 하게 될 길몽입니다.
- 정원에 오동나무를 심는 꿈
정원에 오동나무를 심는 꿈을 꿨다면 이는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새 식구를 맞이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 오동나무 가지마다 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오동나무 가지마다 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을 꿨다면 이는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경사와 행운이 올 것입니다.
- 오동나무 열매를 따는 꿈
오동나무 열매를 따는 꿈을 꿨다면 이는 사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고 부자가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재물, 구입, 소유 등을 하게 될 것입니다.